무주택자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80% 가능한 방법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면서 내 집 마련에 대한 실수요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가 상승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매매가의 상승은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매수자 입장에서는 더 많은 대출 한도가 요구되는데요.
오늘은 무주택자 아파트담보대출 한도가 80%까지 가능한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보험사의 MI 상품 소개
많은 분들이 생애최초 주택 구입 시에만 대출 한도 80%가 가능하다고 알고 계실 텐데요. 사실,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가 아니더라도 현재 무주택자라면 시세의 80%까지 융자가 가능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그 상품은 보험사의 MI 상품입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 조건
- 생애최초 주택구입 시에는 세대원 모두가 주택을 취득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 분양권을 잔금을 치르지 않고 전매한 경우는 생애최초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더라도, 무주택자라면 보험사를 통한 MI 상품을 통해 시세의 80%까지 융자가 가능합니다.
MI 상품의 장점
- 현재 무주택자라면 과거 주택 보유 이력이 있더라도 시세의 80%까지 가능한 대출 한도 제공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나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 가능
- 은행의 생애최초 상품은 DSR 40% 충족 요건이 있으나, 보험사의 MI 상품은 DSR 50% 충족
이로 인해 소득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어 대출 한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스트레스 DSR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은행보다 소득 대비 한도가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한도 조건 정리
- 현재 무주택자
- 근로소득 원천징수나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 가능
- 전용면적 120㎡ 이하
-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발급 가능
- DSR 50% 및 DTI 60% 충족
- 대출 한도 최대 6억 원
무주택자로 시세의 70%보다 높은 대출 한도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보험사의 MI 상품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금융사의 한도를 비교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간편하게 상담받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