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금 금리 높은곳 4가지 비교
정기 적금 금리를 비교하고 있는 분들은 동일한 조건에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 수익을 원하시기 때문일 텐데요. 이는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적금을 알아볼 때 다른 부분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이율 이외에 우대 조건들을 비교하여 실제 내가 달성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정기 적금 금리 높은곳 BEST 4
1. 전북은행 JB슈퍼씨드 적금
기본 금리는 3.3%를 적용하고 있으며, 10%에 해당하는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13.3%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12개월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월 1만원 이상부터 30만원 이하로 1년 동안 최대 360만원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매달 씨드가 생성되며, 500명당 1명에게 슈퍼씨드 당첨자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우대 금리는 추첨을 통해 결정됩니다.
표면상으로는 높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기본 금리인 3.3%를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2. 우리은행 데일리 워킹 적금
기본 금리는 1%로 낮지만, 10% 우대를 충족하면 최대 11%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천원부터 만원까지 자유적립식으로 이루어지며, 6개월 단기 상품입니다.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만보기 서비스를 활용하여 입금일에 1만보 이상 걷고 우리WON뱅킹 상품 전용 페이지에서 ‘성공’ 버튼을 누르는 경우나, 이벤트 등으로 우리은행에서 인정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걷는 것이 싫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만원씩 182일 동안 납입하면 연 11% 적용 시 약 50,187원의 세전 이자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우리은행 우리 사장님 활짝 핀 적금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본 금리는 3%입니다.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1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 조건은 우리은행 통장을 가맹점 결제 계좌로 사용하고 신용카드, 제로페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3개월 간 입금 실적이 있는 경우 2%를 적용받습니다. 또한 개인사업자가 노란우산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1% 추가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4%는 우리은행에 기업대출을 보유하고 이자를 상환할 때 적용됩니다.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부채가 없다면 6% 정도까지는 무리 없이 받을 수 있는 조건입니다.
4.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기본 금리는 2%로 시작하며,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1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6개월 단기 상품으로, 한달에 만원부터 2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은 만 60세 이상이며, 개인사업자나 공동명의로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KB스타뱅킹 내에서 매달 스탬프를 찍고 6개월을 모두 완료하면 1%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적금 가입 두달 전부터 로그인 이력이 없다면 2% 추가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5만걸음을 걸으면 3% 우대를 받을 수 있어, 걷기를 생활화하는 만 60세 이상에게 적합한 적금 상품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