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직장인신용대출: 1금융권과 2금융권 비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기가 불황이라고 들었는데요. 게다가 여전히 1금융권에서 돈을 빌리기 어렵다는 소식입니다.
월급쟁이는 내 집 마련과 행복한 앞 날을 준비하기 힘든 상황에서, 현재 자금을 투자하여 가치를 높이는 일을 합니다. 일정한 소득이 있는 근로자 역시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직장인신용대출을 알아보고 있으며, 기본적인 상환 능력이 보장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장인신용대출 옵션들
직장인은 일반 신용거래인 직장인대출을 받거나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합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은 차입하는 사람의 소득에 따라 한도가 제한되는 방식입니다. 변동금리가 적용되어 이용 기간 중 금리가 높아지면 원리금 상환 부담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DSR 및 상환 방법
DSR이 적용되는 기관은 은행권과 2금융권(상호, 저축, 캐피탈, 보험사 등)으로, 신용대출 잔액이 1억 원을 초과하면 적용됩니다. 이 규제가 적용되면 차입할 수 있는 한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정부와 금융권은 고객에게 활성화 된 케이스를 조회하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 상품의 이자율이 너무 높거나 자금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직장인신용대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1금융권 직장인신용대출
1금융권 직장인신용대출은 만 20세 이상의 근로소득자로 최소 3개월 이상 근무한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연 소득은 1800만 원 이상이며 4대 보험 미가입자는 통장 급여 수령자만 자격을 얻습니다. 아파트나 차량을 보유한다면 8,000만 원 한도 내에서 자금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구비 서류: 신분증, 원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화긴서, 의료보험납부, 3개월 거래내역
2금융권 직장인신용대출
2금융권 직장인신용대출은 연체 시 이자율이 상승하고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조기 상환하여 이자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을 권해드리며, 신용카드 사용을 꾸준히 하고 연체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부 지원 서민 금융 상품
정부 산하 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도 서민들의 금융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민 금융 상품으로 최대 1,500만 원 한도의 대출이 있으며, 금리는 11% 내외입니다. 상환 기간은 3년-5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소액생계비대출
비상금 정도의 자금 조달이 가능한 소액생계비대출도 있습니다. 신용평점 하위 20%를 대상으로 하며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 15.9%이며, 우대 시 최저 연 9.9%입니다. 1인당 최대 100만 원 한도로 만기일시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합리적인 대출 선택 방법
합리적인 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이자 정보를 자주 확인하고 금리인하요구권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자율이 가장 낮은 상품을 선택하고 상환 계획을 세워 자신의 상환 능력을 고려해야 하며 비대면으로 이자율과 한도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신용대출 상품을 하나씩 살펴본다면 서류 준비가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정부 정책을 우선적으로 확인하고 1, 2금융권 서비스를 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