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 고정 변동 기간 궁금한 조건

“`html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변동금리 및 조건 안내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변동금리 및 조건 안내

금일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채권이 급락 중이라는 내용인데요. 뜬금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현재 알아보는 주택담보대출에서 해당 조건으로 서류작성을 하더라도 실행일 기준으로 적용되는 주요 부분이 됩니다. 매일 소수점 두 번째 자리가 변동하고 있는데, 다음 주에는 별다른 얘기가 없다면 작성할 때보다 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만에 다시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계속 주시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 금융사에선 벌써 0.05% 인하해서 진행 중입니다.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KB국민은행은 올해 들어 선호도 높은 금융사 중 하나입니다. 최저금리와 비교할 때 2~3번째로 낮지만, 이행 조건에서 청약이 없다 보니 다른 곳의 인상 요인이 없습니다. 고민 끝에 선택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낮은 금리로 간단하게 진행되며, 현재도 동일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금리가 높을 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지금과 같은 상태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금융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상품 특징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기간

정부 상품을 이용 중인 분과 그렇지 않은 분의 차이가 있습니다. 고정금리의 개념이 중요한데요. 대출 기간 동안 고정되는 경우와 5년만 고정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보금자리론이나 디딤돌, 적격대출이 아닌 일반 은행 금융상품은 5년 고정이며 혼합형이라고도 합니다. 5년만 고정이고 이후 6개월마다 갱신되는 금융상품이 일반적으로 1금융권에서 제공됩니다.

KB국민은행은 매매 구입 잔금 및 생활 안정 자금 (퇴거 자금, 추가 자금, 대환 갈아타기) 시 이자 차이가 있습니다. 고정금리일 때 0.02%, 변동금리일 때 0.1%의 차이가 있습니다.

  • 매매 구입 자금 (상환 기간 40년까지)
    • 5년 고정: 3.91%
    • 6개월 변동: 4.28%
    • 12개월 변동: 4.35%
  • 생활 안정 자금, 퇴거 자금, 대환 갈아타기, 추가 자금 (상환 기간 40년까지)
    • 5년 고정: 3.93%
    • 6개월 변동: 4.18%
    • 12개월 변동: 4.25%

고정금리는 오르고, 변동금리는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중 어느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변동금리를 선택하고 고정과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면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3년 이내라도 해약금을 부담하고 대출을 갈아탈 수 있기에 리스크를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KB국민은행 조건

신청 자격

국민은행 내부 등급이 통과되어야 하며, KB계열사에서 문제가 없었던 아파트 담보 대출 고객이 가능합니다. 과거 문제가 있어서 신용점수나 소득이 좋더라도 거절될 수 있습니다. 월급 수령 중인 직장인, 사업 중인 사장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주부나 프리랜서, 무직자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능 한도 (금액)

KB부동산 시세 기준으로 지역 및 주택수에 따른 가능 금액 범위 내에서 DTI/DSR 범위 안에 들어와야 합니다. 금액 제한은 없습니다.

상환 방법 (조건)

원리금/원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국민은행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원리금 균등 또는 원금 균등 상환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정하게 상환을 원하면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을, 원금을 더 상환하고 싶으면 원금 균등 상환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매달 상환하는 금액의 차이를 보고 결정을 내리시면 좋겠습니다.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처럼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의 차이가 크지 않은 곳은 드뭅니다. 차이가 많이 나는 곳은 0.5% 이상 차이가 있습니다. 서류 작성 전까지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최종 결정은 서류 작성 시에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