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친애저축은행 비대면 회전식 정기예금 조건 없이 4.5% 금리
현재 은행에서 4%를 넘는 예금을 찾기가 힘든 시기입니다. 작년만 하더라도 미국의 연준에서 계속 기준금리를 올리며 많은 이들이 한국도 이를 따라가 예금 이자가 계속 올라갈 것이라 예측했었죠. 그러나 현실은 우리나라 홀로 마이웨이를 걷고 있습니다.
세계적 금리 흐름과 한국의 상황
세계적인 흐름을 보면 한국은 홀로 버티기 모드에 들어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전세제도가 있는 우리나라에서 이자율을 부담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JT친애저축은행 비대면 회전식 정기예금
시중은행에 이미 예금을 가입하고 있다면, 잔여 여유 자금을 JT친애저축은행 비대면 회전식 정기예금으로 예치하는 방법도 고민해볼 만합니다. 별도의 우대 조건 없이 4.5%의 금리를 그대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회전식 예금의 특성과 기간
회전식 예금은 변동금리 상품으로, 오늘 기준으로 1년 가입 시 1년 동안은 이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기간은 36개월, 48개월, 60개월로 구성되어 있으며, 1년 또는 2년 단기 상품이 없다는 점은 아쉽기도 합니다.
이자율 변동과 미래 전망
1년 마다 기간이 지나는 시점의 기준금리를 적용합니다. 한국이 미국의 체계를 그대로 따른다면 금리는 올라가겠지만, 반대로 지금처럼 동결되거나 내려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장단점 비교
회전식 예금의 장점은 올라가면 올라가는 대로, 내려가면 내려가는 대로 해당 시점에 맞춰 최소한 중간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고정금리와의 차이점이기도 하죠. 선호하는 방식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투자 성향에 따른 선택
어떤 것이 좋다 나쁘다로 단정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돈을 모으고 불리며 지키는 데는 개인마다 우선시하는 부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금융권이 불안하신 분들은 예금자 보호를 고려해 5천만원 이내의 금액으로 예금을 가입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정기예금 선택 시 팁
3년 또는 5년으로 선택 시 12개월마다 정기예금 금리가 바뀌지만, 이득을 고려해 복리식을 선택하면 단리와 비교해 조금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