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아파트 금리 DSR40%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아파트 금리 및 DSR 40% 정보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아파트 금리 및 DSR 40%

새로운 소식

어제 공지가 나왔어요. 사업자금 목적으로 받은 경우 가계자금으로 갈아타기를 할 수 있는 1금융권에서 중단 소식이에요. 그렇다 보니 이제 가계자금 목적으로 전환을 하려면 DSR 50%를 고려해야 하네요.

최저 금리는 4.39%가 될 예정입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과는 관련이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아파트 금리

금일 금융채(AAA5년) 인하로 인해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아파트 금리가 3%대로 내려갔어요. 한동안 4%대였는데, 다시 3%대로 되어 희소식이 아닐 수 없겠는데요.

혹시 다자녀 혜택까지 가능하다면 3.5%대까지도 가능하니, 구입매매자금이 필요하시거나 저금리 대환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매우 반가운 소식일 거예요.

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의 특징

  • 3년 내 중도상환수수료: 5년 고정금리 중 제일 낮은 1금융권이지만 변동금리라면 더 낮은 곳이 있어요. 초기 금리는 1.1%로 시작되는데, 3년 내 갈아타기나 상환 계획이 있다면 좋은 조건입니다.
  • 5년 주기형: 혼합형이 아닌 주기형이라 5년 이후에도 다시 5년 고정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어요. 이는 금리 변동 주기가 짧은 현재 상황에서 유리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 다자녀 혜택: 2자녀인 경우 전용 85제곱미만 구 32평 미만인 경우 0.2%, 3자녀인 경우 평형대 상관 없이 0.4%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적은 부수거래 조건: 타행의 경우 5~8개의 부수거래 조건을 요구하지만, 하나은행은 3가지 조건으로 최저 금리를 맞출 수 있어요.

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와 DSR

하나은행의 DSR은 40%까지 적용됩니다. 스트레스 DSR 차이로 인해 LTV한도에서 1-2천만 원 정도 덜 나올 수 있는데, 유리한 조건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겠어요.

최근 같은 조건인데도 3천만 원 차이가 나서 바로 2금융권으로 이동하는 것보다는 한번 더 조회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감정 의뢰 시 타행보다 잘 나오는 편이라 한도가 덜 나왔다면 의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출기간은 40년이며 고정금리는 3.99%입니다. 다자녀 조건이라면 3.59%까지도 가능하답니다.

매매건이거나 기간이 10년 제한을 두지 않아도 됩니다. 해당 은행 거래를 해본 적이 없어도 담보만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시중은행의 5년 고정금리는 3.8~3.82% 정도의 수준입니다. DSR 50% 이하라면 4.39%의 조건을 적용받을 수 있고, 중도 50% 면제 조건도 있답니다.

LTV 한도는 80% 방공제 기준 5.1%이며, 최대 90%까지도 가능합니다. 먼저 토스나 카카오뱅크 등의 신용조회를 통해 나이스 점수와 KCB 점수를 확인해 두는 것도 유리한가요.

대출을 알아보는 순서는 정부 상품, 인터넷 은행, 시중은행, 보험사, 상호금융사, 최종적으로 저축은행 순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은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