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행복knowhow 연금예금 알아보기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올해 상반기 퇴직연금 수익률이 마이너스로 전환되었다고 합니다. 단순 수치상으로는 마이너스가 아니지만, 물가상승률을 고려했을 때 지난 5년 동안 손해를 봤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대한민국의 연금 체계는 국민, 개인, 퇴직 연금 세 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고령화 및 저출산의 영향으로 잔고가 바닥이 나오는 뉴스들이 자주 나오곤 해요. 이제는 개인이 준비해야 하는 비중을 조금 더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죠.
오늘은 연금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하나은행의 행복knowhow 연금예금 자격 조건 및 기준들을 살펴보고, 어떤 것이 좋은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하나은행 행복knowhow 연금예금 조건
- 금리: 4.00% (12개월), 최고 4.00%(12개월)
- 기간: 최장 31년까지 가능
- 거치기간: 1년(선택사항)
- 원리금 지급 기간: 1년~30년(연단위 지정)
- 가입 금액: 1백만원 이상(원단위)
- 대상: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하나은행 행복knowhow 연금예금은 매달 수령하는 원리금을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예금입니다. 만기 수령금액은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죠. 돈이 많이 필요할 때는 많이, 적게 필요할 때는 적게, 이자만 필요할 때는 이자만. 만기 수령액을 비롯해 예금된 금액 내에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유로운 일부 해지
일부 해지는 거치기간 동안 총 3회까지 가능하며, 최소가입금액 1백만원 이상 유지가 필요합니다. 분할 해지 시,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돼요.
정기예금 잔액을 100만원 이상으로 유지하면 세 번까지 자유롭게 해지가 가능하지만, 원 이자율이 아닌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됩니다.
다른 예금 상품 비교
우리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살펴보면, 4가지 조건이 큰 차이 없이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예금은 큰 수익을 기대하기보다는 정해진 돈을 필요한 기간 동안 나누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큰 수익보다는 노후에 일정한 금액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생활하기 위해 다른 수령하는 연금과 함께 매달 생활 자금을 지급받는 용도로 활용해 볼 만하답니다.
답글 남기기